본문 바로가기

Life

올리브영 알바 면접 & 후기

<올리브영 알바 면접 & 후기>



안녕하세요! 꾸미입니다!


오늘은 올리브영 아르바이트 했던 경험을


살려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:)


유용한 정보 얻어가셨으면 합니다! (꾸벅)



리브영에서 알바하게 된 계기


올리브영에서 꼭 알바를 해야만한다!! 

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건 아니였어요.


하지만 평소에 올리브영을 자주 가기도 하고

화장품에도 관심이 많았어요.


우연찮게 알바를 알아보던 중 

올리브영에서 구하고 있는 공고를 보았고,


내가 일하게 된다면 즐겁지 않을까?

라는 생각으로 지원했어요.


일해보니, 평소에 화장품이나 올리브영에 

관심이 없다면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도 많이 했어요.


왜냐하면 올리브영 내에 있는 상품들의 종류나 기능들을

 어느정도 외우고 있어야 일하기 수월하거든요!


그래서 만약, 헬스 앤 뷰티 스토어를 한 번도 가보지 않으셨거나

처음 들어봤거나 화장에 관심이 없는 사람들한테는  

조심스럽게 비추천한다는 말씀드리고 싶어요!


하지만 저와 같이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

정말 즐겁게 일할 수 있어요.


저는 일하면서 화장품을 계속 구경할 수 있고,

 알지 못했던 브랜드를 알게 되고, 

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바로바로 알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.


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..!


올리브영 자기소개서 내용 구성


처음 알바 공고를 봤던 건 알바몬을 통해서 봤어요.


온라인 지원만 가능해서

이력서를 제출해야 됐는데 

자기소개서 쓰는 거... 참 막막하죠..?

어떤 내용을 구성해야할지도 감이 안잡히고..


저는 올리브영에서 알바한 것 말고도

다른 알바경험들이 있었어요.

그래서, 알바 경험하면서 쌓을 수 있었던 제 역량과

이를 활용해서 올리브영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

이렇게 내용 구성해봤어요.


그리고 올리브영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도 강조했어요.


다른 알바 공고 사이트는 모르겠는데,

알바몬에서는 지원할 때 채용담당자에게 보내는 전달메세지 칸이 있어요.

※ 전달메세지를 꼭 쓰는게 좋아요!!!

알바들어가고 나서 여쭤보니까 알바 지원이 완료되면

점장님께서 전달메세지 확인을 꼭 하시더라구요.


올리브영 면접 질문


1. 올리브영에 왜 지원했는가?

제가 관심이 많다는 것을 표현했어요.

예를 들어,  화장품 말고도 헤어용품이나 애견용품 등 다양하게 상품을

취급하고 있다고 했어요.


2. 올리브영에서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 10가지를 대봐라.

웨이크메이크, 클리오, 필리밀리, 불독, 시루콧토, 등등 얘기했던 것 같네요!!

(올리브영 자체 브랜드도 알고 계시면 좋을 거예요)


3. 체력이 약해보이는데 일할 수 있는가?

놀이공원에서 개장할 때부터 폐장할 때까지

남아있을 정도로 체력이 강하다며 어필했던 것 같네요..

하하하하하


올리브영 알바 후기


올리브영 알바는 청소, 매대정리, 상품 포장, 고객응대

수많은 업무가 주어져요.


그래서 처음에는 갑자기 많은 업무량에 어떤 것부터

해야할지 모를 수 있어요.


하지만 익숙해지면 바로바로 일처리가 가능하더라구요!


올리브영 알바하면서 아쉬웠던 점들은

고객 응대할 때 항상 고객의 입장에 서서 바라봐야하는 거였어요.

아무래도 서비스직이다보니

어떤 고객들을 응대하더라도 그에 대해 불만을 토로할 수 없더라구요.


그래도 저는 다른 점들이 좋아서 

즐겁고 행복했던 기억으로 남아있어요.


첫 번째로, 자소를 찍을 수 있어요.

올리브영 내 4000원 이하로 간식을 골라

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


두 번째로, 출퇴근 기록이 아주 정확해요.

QR코드를 이용해서 출퇴근 기록을 찍다보니

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을 정확히 지킬 수 있더라구요.


개인적인 사정으로 올리브영 알바를

그만두게 되었지만 앞으로 올리브영 알바를 하고 싶거나

할지말지 고민되는 분들께 제 경험을

공유하고 싶었어요.


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!!

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:)